• 북마크
  • 추가메뉴
어디로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애플 중고 거래 전문 플랫폼
오늘 하루 보지 않기
KMUG 케이머그

팁사용기

[팁] [re] OpenGL 질문....

  • - 첨부파일 : OpenGL_Pipeline.JPG.jpg (36.1K) - 다운로드

본문

> 1. 임플리먼테이션이 머죠?
> 2.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차이??
> 3. 파이프라인이 무엇이죠?
> 4. 파이프라인의 구조
>
>부탁드립니다

보통 편지글을 쓸 때에도 형식이 있고, 시에도 기승전결이 있는데, 질문글에도 원하는 내용이 정확해야 되지 않겠습니까? ^^ 마치 질문글이 아니라 대학교 시험문제를 보는 것 같습니다.

일단 OpenGL 파이프라인의 그림을 올립니다.

OpenGL 파이프라인은 OpenGL 구현 명령어를 처리하는 구조를 뜻합니다. 대부분의 3D 오퍼레이션은 기하학적인 조작을 수학으로 표현한 내용들입니다. 이것을 해석해서 각각의 primitives 를 조작하는 것이 pipeline 의 목적입니다.

hardware & software implementation 이란 아마도 이 파이프라인을 소프트웨어로 구현했는지, 그래픽 칩셋 내에 하드웨어로 구현했는지를 말하는 것 같군요.

OpenGL 이란 3D 모델을 2D 화면에 랜더링하는 과정을 구현한 기술입니다. 윈도우 크기나 메뉴 등을 처리하는 것은 GL Utility (GLUT) 에서 처리하거나, 카본 혹은 코코아에서 직접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 맥 전용 함수들이 포함된 AGL 루틴들도 있습니다.

사운드를 포함한다든지 기타 루틴을 넣는 것은 OpenGL 과는 무관합니다.

3D Max 등의 모델을 OpenGL 에서 랜더링하는 것은 제가 앞에 올린 게시물을 참조하십시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 228,692
가입일 :
2003-02-18 14:12:30
서명 :
미입력
자기소개 :
미입력

최신글이 없습니다.

최신글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7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