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어디로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애플 중고 거래 전문 플랫폼
오늘 하루 보지 않기
KMUG 케이머그

팁사용기

[사용기] Noise Cancelling Headphones

  • - 첨부파일 : noise.jpg (261.0K) - 다운로드

본문

장시간 비행기 여행중에 가장 어려운 것은 잠들기 쉽지 않다는 것이고, 잠들기 쉽지 않은 이유는 비행기가 시끄럽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음향학의 발전으로 여객기의 소음 감소 기술이 향상되어 예전보다 훨씬 조용하고 쾌적해졌지만,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가까이 붙어서 열 몇 시간을 비좁은 공간에서 견뎌내야 하는 이코노미 승객에게는 그나마라도 조용하게 갈 수 있다면 잠이라도 청해볼 수 있겠지요?

그리하여 제가 시도해 본 첫 번째 제품은 소니에서 나온 MDR-NC6 이라는 모델입니다. 지금도 그렇지만, 그 당시 소음 감소 헤드폰의 최강자는 Bose 의 Quiet Comfort 라는 제품이었는데요, 가격이 $300 이 넘었습니다. 이에 비해 소니 제품은 $50 이었고요. 가격이 크게 부담이 없었기 때문에, 혹시라도 잘 동작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대략 $50 정도의 제품이라 생각하며 넘어가 주기로 했습니다.

한국행 비행기에서 사용해 본 결과, 오~ 믿을 수 없을만큼 그럴싸하게 잘 되었습니다. 주변 소리가 완전히 없어지는 것은 아니었습니다만, 사람을 피곤하게 하는 대부분의 노이즈를 제대로 잡아 주었습니다. 아이팟을 들으면서 비행기에서 처음으로 편안하게 잠들 수 있었던 것 같군요. 단점이 있다면, 제 머리가 커서 그런지 오래 쓰고 있자니 귀가 조금 아팠습니다.

요즘 비행기에서 주로 쓰고있는 놈은 Bose 의 Quiet Comfort 2 입니다. 기존 제품의 업그레이드 형이고요, 요즘은 작고 가벼우면서도 성능이 우수한 QC 3 제품이 주력인 것 같더군요. 그래서 저는 중고품을 절반 가격에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QC 2 의 좋은점은, 몸에 닿는 부분을 모두 푹신한 재질로 대어 주어서 장시간 착용에도 아프거나 피곤하지 않았던 점이 있겠습니다. 그리고 귀를 완전히 푹 덮어주는 헤드폰은 외부 소음을 더 확실하게 줄여주는 효과가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물론 소음 감소 기능 자체도 수준급이었고요. 이 헤드폰을 쓰고 있다가는 승무원이 하는 이야기를 거의 들을수가 없을 정도...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 228,692
가입일 :
2003-02-18 14:12:30
서명 :
미입력
자기소개 :
미입력

최신글이 없습니다.

최신글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19

mac&beyond님의 댓글

사고 싶은 것 중의 하나가 Bose의 QC인데.. 홍준님의 리뷰를 보니까.. 더 사고싶네요..
근데.. 아직도 너무 비싸요..

봉나미님의 댓글

정말 가격만 아니라면....ㅜㅡ

한웅수님의 댓글

아이팟 터치가 눈에 띄네요 부럽삼 아주아주

김태중님의 댓글

사진의 볼륨이 꽤 높네요!!

구장우님의 댓글

나도 헤드셋이나 살까..

시리님의 댓글

아이팟터치 비싸서 전 못삿는데 부럽습니다.전어제 다른해드폰 삿느데 리뷰보니 해드폰 또사고 싶네요 ㅎㅎ

이종근님의 댓글

담에 비행기 타는걸 위해서는 하나 장만해야겠군요 -_ㅠ

마술가게님의 댓글

위시리스트에 추가할게 생겼네요

김태호님의 댓글

소니꺼 마음에 드네요..잘 봤습니다~~

황원준님의 댓글

전 e888 로 만족한다는;;

맥가이버님의 댓글

Bose 헤드폰...갖고잡네요...질러야 겠습니다.

마리오님의 댓글

가격이 비싸서 소니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제품을 관심있게 보고 있었는데.. 부럽습니다..~

죠스바님의 댓글

전 소니만 써봐서 .. bose도 괜찮은가보네요

007™님의 댓글

Noise cancelling보다는 isolation이 그래도 더 확실하다고 봅니다.
Noise cancelling은 소리를 변형시키잖아요...

바닐라님의 댓글

정말 가격만 아니라면....ㅜㅡ

그녀사랑님의 댓글

QC3과 isolation형 이어폰 둘 다 가지고 사용하는데요, 저와 아내는 항상 qc3를 선호합니다. 오래 사용해도 귀가 더 편안합니다. 보스 사운드도 부드러운 소리를 내기도 하구요. 실제 비행기에서 여러번 사용해보고 내린 결론입니다

comato님의 댓글

좋아보이네요.. 잘 봣습닏,.

전주일님의 댓글

bose QC 시리즈...정말 대박입니다...1~2시간 타는 비행기에서는 솔직히 아무거나 써도 된다고 생각되네요...정말 중요한것은 일단 6시간 이상 비행기나 여행을 할때 노이즈 켄슬링이나 아이솔레이션도 중요하지만 무조건 착용감이 우선인것 같아요..

웁스님의 댓글

저도 왠지 보스가 끌리네요

전체 27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