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어디로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애플 중고 거래 전문 플랫폼
오늘 하루 보지 않기
KMUG 케이머그

하드웨어

[iPhone] 초보적인 질문인지는 몰라도 탈옥이 뭔가요

본문

아이폰을 산지 한달이 다 되어 가는데 아직 아는게 하나도 없습니다.
글을 읽다보니 탈옥이라는 말이 나오는데 대략 짐작은 하지만 정확하게 알고싶네요....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 22,700
가입일 :
2002-12-09 11:31:02
서명 :
미입력
자기소개 :
미입력

최신글이 없습니다.

최신글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4

Love92님의 댓글

탈옥이란? 탈옥을 하면 A/S가 안되요? 그러나 여러가지 어플을 마음대로 사용ㅇ할 수 있어요 그리고 해외에 가면 현지의 저렴한 통신사의 카드를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ktf에서 락이란것을 걸어서 한국에서 판매되는 아이폰은 해외에서 카드를 구입해도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이런것을  가능하게 하려면 탈옥을 하면 됩니다. 탈옥프로그램이 따로 있습니다. 아니면 3만원정도주시면 탈옥시켜주시는 업자분들이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다른분들 보충설명좀 제가아는 부분을 적었네요.^^

닥터고블린님의 댓글

Love92 //  저도 탈옥은 이번에 처음 해봤습니다만..  우선 여러가지 어플을 마음대로 사용할수 있다 라는건... "불법" 입니다.  어플은 정당히 돈주고 사야죠,

우선 그렇게 크랙된 어플은 업데이트도 지속적으로 안되구요.  저도 탈옥을 했지만 크랙어플을 사용하기 위함이 아니라 여러가지 편리함 때문입니다.

멀티테스킹/테마/ 그리고 여러가지 제약이 걸려있던 기능들..  (사실 아직 저도 잘 몰라요 ㅋ) 

아무튼..어플은 정당히 돈주고 구매합시다!

향기님의 댓글

향기 59.♡.68.4 2010.05.04 16:51

탈옥이라는 것은 아이폰에 몇 가지 제한을 걸어 놓은 것을 깨 버리는 것입니다.
즉, 앱스토어에서만 소프트웨어를 구입하여 설치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거나 운영체제상의 제약, 멀티태스킹의 제한 등을 없애 버리는 것입니다.

언뜻 여기까지만 보면 참 좋은 것으로 보입니다만 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몇 가지 제약을 걸어 놓은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멀티태스킹이 일부 사항에만 제한되는 것 같은 부분인데, 메모리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는 사람들이 아무렇게나 이 어플 저 어플 띄워 놓고 사용하면 시스템의 속도는 크게 떨어지게 되며 온갖 문제가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앱스토어에서만 어플을 구입할 수 있는 제한을 깨 버리면 보안상 문제가 있는 온갖 소프트웨어가 설치될 수 있습니다.
실은 탈옥을 하면 보안상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고 실제로 그것이 문제되어 해결 방법 같은 것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진 적도 있습니다.

탈옥은 "정상적인 사용 방법"이 아니라는 점만은 기억해 두셔야 합니다.
탈옥 방법 자체가 운영체제상의 헛점을 이용하는 것인데, 애플에서 아이폰 운영체제를 업그레이드할 때마다 그 헛점을 메꾸어서 탈옥이 불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탈옥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사람들이 또다른 헛점을 찾아내서 탈옥이 가능하게 하는 것입니다.

탈옥한 아이폰에서는 인터넷뱅킹도 불가능합니다. 왜냐 하면 보안상 문제가 있기 때문에 은행에서 탈옥한 아이폰으로는 인터넷뱅킹이 불가능하도록 조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탈옥 자체는 불법이 아닙니다만 그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점은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합니다. 심지어 탈옥으로 인해서 심각한 문제점이 발생하더라도 이를 A/S해달라고 요구하는 것 자체가 실은 말이 안되는 일이지요. 하지 말라는 것을 했으므로 스스로 책임지는 것이 당연한 것입니다.

mackimsj님의 댓글

애플제품을 쓰게되면 애플에서 제시하는 용도이외의 방법으로 사용하면 계약위반이라는 미명하에 사후보장서비스를 거부할수 있는 근거가 됩니다..
탈옥이라는 것은  쓰지마세요하는 일종의 울타리를 벗어나는 행위이지요...
그러니 탈옥하시는 분들은 하드웨어나  특정소프트웨어를 쓰고자하는데  애플에선 제공하지 않으니 알아서 쓰겠다고 하는 겁니다...
하지만 탈옥하는 분들도  나름의 네트웍이 있어서  문제가 되는 분들끼리
문제를 상호 보완 수정하는 나름의 방법을 취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