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견적에 관한 문의
본문
긍금한게 있어 의견을 구하고자합니다.
거래처 첫 미팅을 다녀왔는데 월계약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내부에 디자인팀을 정리후 맡아서 해주길 바라는것 같은데, 보통 얼마정도에 견적을 올려야하나요?
밀폐용기같은 생활용품업체인데 라벨이나 띠지삽지, 카다록 등….
저도 아직 일을 안해본 상태인데 그 담당자도 잘 모르는것같습니다.
물론 고퀄리티는 아닙니다만….
1. 보통 물통이나 용기안에 들어가는 라벨 또는 단면 삽지는 얼마를 받아야하는지요?
2. 월계약시 대략 얼마가량을 제시해야하는지요? 덥석 계약했다가 노예(?)가 되는건 아닌지….
두서없는 질문드려 죄송합니다.
고견부탁드립니다~
최신글이 없습니다.
최신글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4
골든맥님의 댓글
제조업체와 거래는 마진이 많지 않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무조건 현금결재로 받고 한달이내 결제로 하면 될것 같습니다.
만약 몇개월짜리 어음이나 2~3개월후 결재라면 안하는게 좋습니다.
백락님의 댓글
네. 조언 감사합니다~
광속처리님의 댓글
순진하시거나 멍청하시네요.ㅋㅋ죄송
청소용역도 아니고 월계약이란게 가능한가요.
만약 월 100만원이면 자기들이 손해보는 것 같다는 판단이 들면 150만원이 될때까지 필요없어도 점점 더 많은걸 요구할겁니다. 레알 100%
내부인원을 정리할 정도면 월 최대 200만원어치도 안된다는 말입니다.
이 바닥 생리를 모르시나........ 순진하신 분으로 알겠습니다.
김영준님의 댓글
음 디자이너를 해고 하고 외부용역으로 업무를 처리 한다..
기본적으로 디자이너의 업무가 많지 않아서 내부직원 해고를 하고 외부로 돌렬려는지.
단지 비용을 줄일려고 좀더 싼 인건비로 생각하고 용역을 두는지 를 따져 봐야겟죠.
그런데 업체가 월단위로 업무계약을 하고 싶다?
그럴러면 직원채용이 훨씬 저렴합니다.
디자인전문회사의 경우는 인건비+마진이라는 것이 있는데 내부디자이너 인건비보다 쌀수는 없죠..
그러므로 싼 가격에 많은 업무를 처리 할려는 의도이지 않을까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