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어디로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애플 중고 거래 전문 플랫폼
오늘 하루 보지 않기
KMUG 케이머그

소프트웨어

[App 개발] 프로젝트를 만들때에 질문.... 질문이 좀 많음

본문

음.. 좀 많이 질문좀 할게요

1. 완전히 빈 프로젝트를 만들수 없는건가요? 프로젝트를 만드니 main.c 또는 다른거, 실행파일로 추정되는 거, ~~~.1이 파일이

나온는군요.

2. ~~~.1 은 머죠?

3. Opengl 프로젝트는 어떻게 만들고 헤더파일의 이름이....

4. glut 를 매킨토시에서도 사용 가능합니까?

5. 네트워크 프로그래밍도 가능하나요?

6. 만약 가능하다면 윈도우랑은 좀 다른 api 를 가지고 잇나요? 아니면 opengl 처럼 이식성 좋은 api가 따로 있나요?

7. 맥북화이트 LCD 겉표면이 핸드폰 lcd 겉표면하고 재질이 같은가요?

7.5. lcd 겉표면만 살짜악 교체할수 있나요?

7.6. 만약 가능하다면 얼마정도??

8. 만약에 없다면 겉표면에 난 스크래치 지우는 방법은 없나요?

9. 터미널은 어떻게 들어가죠?

10. 유닉스 (시스템)프로그래밍 배우면 나중에 운영체제를 제작할때 도움이 될까요?

11. xcode 로 리눅스, 유닉스같은 운영체제를 제작할수 있습니까?

11.5. 만약 불가능하다면 운영체제는 어떻게 제작해야 되요??

12. 어셈블리어 프로그래밍은 어떻게 하죠? 그리고 하드웨어마다 언어가 다 다르나요?

13. 매킨토시 api가 carbon 하고 cocoa 가 있자나요. 어느걸 배우는게 대세일까요?

14. 윈도우 운영체제는 32비트, 64비트 전용 api 가 있는데 매킨토시도 마찬가지나요?

15. kbs 등과 같은 동영상 감상 어떻게 해야 되죠?

16. 윈도우 같으면 통합코덱 깔면 동영상 그냥 다 끝나는건데 매킨토시는 불가능합니까?

17. wmv9코덱으로 된 동영상은 어떻게 재생합니까?

18. sit 확장자 파일은 어떻게 열죠?

19. .mac 가입이 유료입니까?

20. 매킨토시에서 유닉스 전용 프로그램도 실행이 가능합니까??

21. 지금은 더 이상 생각 안나는군요...-ㅅ-;;;

22. 아 맞다... msn 주소가??? ㅎㅎ;; [전 ddderer@edupia.com]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좀 괴로우실거임..ㅎㅎ;;;]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최신글이 없습니다.

최신글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3

hongjuny님의 댓글

1. 완전히 빈 프로젝트를 만들 수는 있는데, 컴파일 방법 등을 모두 수동으로 지정해 주어야 하므로 오히려 더 불편할 겁니다. 그냥 main.c 를 지우시고 쓰시면 안될런지요? 아니면 어차피 main.c 는 필요한데, 거기서부터 시작하시든지... ㅡㅡ;

2. 어떤 프로젝트를 선택하셨길래 ~~~.1 가 나옵니까? ㅡㅡ;;

3. OpenGL 프로젝트는 개발실 게시판에 제가 번역했던 NeHe Tutorial 첫 회를 보시면 도움이 될 줄로 압니다. ^^ 헤더 파일은 OpenGL 표준이므로 모두 동일합니다.

4. GLUT 사용 가능합니다. 이것은 OpenGL 표준으로 제공되는 유틸리티이기 때문에 완전 동일합니다. 차이가 있는 라이브러리는 WGL (윈도우용) 에 대응하는 AGL (Apple GL?) 이 있습니다.

5. 네트웍 프로그래밍 당근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BSD 유닉스나 Linux 책에 소개되는 소켓 프로그래밍을 보셔도 되고, 좀 더 고수준의 라이브러리도 지원합니다.

6. 이식성 좋은 API 라... ㅡㅡ; 일단 소켓 프로그래밍은 모든 유닉스에서 동일하므로 심하게 이식성이 좋습니다... 만, 너무 저수준이라 쌓아올려야 할 것이 많을 겁니다.

7. 이것은 개발실 관련이 아니므로 패수

8. 역시 패수

9. 터미널은 /Applications/Utilities 폴더에 가 보시면 있습니다.

10. 시스템 프로그래밍이라 함은 일반 응용프로그램 제작과는 상당히 다른 부분을 다루어야 합니다. 전공 서적을 보시기를 강력히 권장하는 바입니다. ㅡㅡ;

11. 일단, Xcode 는 일종의 개발 환경일 뿐, 실제 컴파일을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주 종목이 응용프로그램 개발이므로, 그대로 적용하기는 어렵고 약간의 조절이 필요합니다. 역시 이 부분도 쉽게 한두 마디로 설명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공부가 많이 필요합니다.

12. 어셈블리어는 하드웨어마다 언어가 다 다릅니다. 일단은 진짜 기계어 (0 과 1 로 구성된 전기적인 표현) 가 있고, 그것을 사람이 좀 알아보기 편하게끔 만든 어셈블리 코드가 있습니다. (0101 같은 외계어 ㅡㅡ; 를 사람이 알아먹기 편하게 만들었다는 뜻으로 니모닉이라고도 합니다. ^^) 윈도우에서는 MS 에서 나오는 매크로 어셈블러 (MASM) 을 주로 쓰지요. 어셈블러 (어셈블리 언어를 번역하는 프로그램) 에 매크로 기능을 첨가해서 80년대를 주름잡은 엄청난 놈입죠. Mac OS X 에서는 GNU 어셈블러를 씁니다. (as 라는 명령입죠.)

어셈블리 언어는 배우기 무척 쉽습니다. (명령어가 매우 단순...) 하지만, 그 단순한 언어로 모든 것을 표현해야 하기 때문에 실제 적용이 매우 까다롭습니다. '컴퓨터 구조' 를 배운 사람은 훨씬 쉽습니다. 아니면 컴퓨터 쪽에 천부적인 자질을 갖고 태어났다고 믿는 사람이든지...

13. 코코아를 쓴다고 해서 C 함수를 전혀 안 쓰는 것도 아니고, 카본을 쓴다고 해서 Obj-C 함수를 못 부르는 것도 아니고... 하지만, 만약 현재 컴퓨터를 공부하는 사람이다. 이 분야에서 내 뼈를 묻겠다 각오하신 분은 C/C++ 을 하시라고 저는 권합니다.

14. API 가 따로 있던가?

15. 이것도 개발실 관련이 아니므로 패수

16. 패수

17. 패수

18. 패수

19. 패수

20. 유닉스 전용 프로그램? 일단 용어를 확실히 해야 되겠군요. ^^

21. 다행입니다. ㅡㅡ;;;

美청년.영환군님의 댓글

흠.
<a href=http://osxdev.org target=_blank>http://osxdev.org</a> 에 가셔서 게시판 뒤지면 좋은 것 많이 나옵니다.

조규철님의 댓글

질문 장난 아니네요.

전체 45 건 - 1 페이지
2007.09
10

[App 개발] OS X 하위버전과 호환되게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OS X 타이거 만이 아닌 팬더, 재규어 등 그 이전의 mac os 와 호환되게 빌드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그냥 빌드만 하면 되는줄 알았는데 동성님이 10.3에서 실행이 안된다 하드라구요. [UB로도...]

2007.08
16

[App 개발] 텍스트 입력을 받는 NSTextField 에서요...

블록 선택이 안 되고 오직 키보드 입력만 되게 하도록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isSelectable 메소드를 사용하면 아예 입력이 안 되고.... 그리고 키보드 입력을 받을 때마다 액션을 내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지요

2007.08
07

[App 개발] 자동으로 운영체제 키보드 레이아웃을 바꾸는 법에 관해서...

제가 제 개인적인 필요 때문에 타자 연습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는데요. 프로그램에서 한글이나 영어 언어를 선택하고 연습 할 때 그 때마다 운영체제의 키보드 레이아웃도 한글이나 영어로 맞춰줘야 되서 불편한데요. 프로그램에서 언…

2007.07
29

[App 개발] Chapter 7의 8쪽에서의 질문....(Cocoa Programming for Mac OS X 2/E)

- (void)insertObject:(Person *)p inEmployeesAtIndex:(int)index { // Add the inverse of this operation to the undo stack NSUndo…

2007.07
16

[App 개발] helper object 에 관해서...

제가 코코아 책 보며 Helper Object 를 공부하는 중인데 아무리 생각해봐도 도무지 무엇인지 잘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미숙한 번역실력 때문인듯.. 아무튼 제가 생각하는 helper object 는 클래스를 확장할 때 사용하는 객…

2007.06
17

[App 개발] Cocoa 에 대한 질문..

코코아 책(정확히는 pdf...)을 열심히 보고 있는데.. 정확히 이해를 했는지 못했는지 몰라서.. 질문들을 올리겠습니다. 1. NSMutableArray *array; …

2007.04
28

[App 개발] Dev C++에서 GLUT사용하는법을....

Visual Studio 쓰자니 다운하긴 좀 그렇고.. Express 는 아주 많이 부족하고... 그래서 Dev C++ 를 다운하려고 하는데요. 도대체 이걸로 GLUT프로그래밍 하는 법을 모르겠네요... 윈도우 어플로 GL 프로그래밍하는…

2006.12
28

[App 개발] Xcode 에서 디버그 모드 ... 릴리즈 모드...

비주얼 스투디오에서는 빌드 아이콘 옆에 디버그 모드 릴리즈 모드 선택할 수 있어서 편했는데 Xcode 는 어떻게 하나요 오픈지엘 공부하면서 제가 만든 프로젝트들은 Build/Debug 디덱터리에 실행파일이 생기는데 책…

2006.08
27

[App 개발] OpenGL 질문....

1. 임플리먼테이션이 머죠 2.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차이 3. 파이프라인이 무엇이죠 4. 파이프라인의 구조 부탁드립니다

2007.09
10

[App 개발] OS X 하위버전과 호환되게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OS X 타이거 만이 아닌 팬더, 재규어 등 그 이전의 mac os 와 호환되게 빌드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그냥 빌드만 하면 되는줄 알았는데 동성님이 10.3에서 실행이 안된다 하드라구요. [UB로도...]

2007.08
16

[App 개발] 텍스트 입력을 받는 NSTextField 에서요...

블록 선택이 안 되고 오직 키보드 입력만 되게 하도록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isSelectable 메소드를 사용하면 아예 입력이 안 되고.... 그리고 키보드 입력을 받을 때마다 액션을 내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지요

2007.08
07

[App 개발] 자동으로 운영체제 키보드 레이아웃을 바꾸는 법에 관해서...

제가 제 개인적인 필요 때문에 타자 연습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는데요. 프로그램에서 한글이나 영어 언어를 선택하고 연습 할 때 그 때마다 운영체제의 키보드 레이아웃도 한글이나 영어로 맞춰줘야 되서 불편한데요. 프로그램에서 언…

2007.07
29

[App 개발] Chapter 7의 8쪽에서의 질문....(Cocoa Programming for Mac OS X 2/E)

- (void)insertObject:(Person *)p inEmployeesAtIndex:(int)index { // Add the inverse of this operation to the undo stack NSUndo…

2007.07
16

[App 개발] helper object 에 관해서...

제가 코코아 책 보며 Helper Object 를 공부하는 중인데 아무리 생각해봐도 도무지 무엇인지 잘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미숙한 번역실력 때문인듯.. 아무튼 제가 생각하는 helper object 는 클래스를 확장할 때 사용하는 객…

2007.06
17

[App 개발] Cocoa 에 대한 질문..

코코아 책(정확히는 pdf...)을 열심히 보고 있는데.. 정확히 이해를 했는지 못했는지 몰라서.. 질문들을 올리겠습니다. 1. NSMutableArray *array; …

2007.04
28

[App 개발] Dev C++에서 GLUT사용하는법을....

Visual Studio 쓰자니 다운하긴 좀 그렇고.. Express 는 아주 많이 부족하고... 그래서 Dev C++ 를 다운하려고 하는데요. 도대체 이걸로 GLUT프로그래밍 하는 법을 모르겠네요... 윈도우 어플로 GL 프로그래밍하는…

2006.12
28

[App 개발] Xcode 에서 디버그 모드 ... 릴리즈 모드...

비주얼 스투디오에서는 빌드 아이콘 옆에 디버그 모드 릴리즈 모드 선택할 수 있어서 편했는데 Xcode 는 어떻게 하나요 오픈지엘 공부하면서 제가 만든 프로젝트들은 Build/Debug 디덱터리에 실행파일이 생기는데 책…

2006.08
27

[App 개발] OpenGL 질문....

1. 임플리먼테이션이 머죠 2.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차이 3. 파이프라인이 무엇이죠 4. 파이프라인의 구조 부탁드립니다

2009.03
25

[App 개발] Core animation 을 Quicktime 동영상으로 저장하려 하는데요.

코어 애니메이션이 UI용 이라는건 알긴 하지만..-_-;; 윈도우나 뷰, 컨텍스트에서 렌더링되는 코어 애니메이션 효과를 퀵타임 동영상으로 저장하려고 구글형님께 물어보니 http://www.cimgf.com/2009/02/03/re…

2008.09
22

[App 개발] IMK 가 정확히 어떤 것을 하는 라이브러리인가요?

입력기를 만드는데 쓰는 거란 것쯤은 알지만 정확히 어떤 기능을 하고 동작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가이드는 없고 레퍼런스로만 있어서..-_-;(샘플은 하나 있는 거 같았는데...) IME 나 TSF 랑 비슷한 건가요 현재 입…

2008.03
15

[App 개발] 코코아로 OpenGL 애니메이션에 관해서...

코코아로 OpenGL 를 애니메이션 하려고 하는데요. 애플의 문서나 슈퍼바이블이나 기타 여러 사이트나 예제에서 거의 대부분 타이머로 이를 구현하고 있더군요. 코코아에서 혹시 타이머를 사용하지 않고 계속 드로잉이 되게 하는 방법이 있나요…

2008.01
15

[App 개발] setAppleMenu: 메서드에 관해서...

NIB 파일의 도움을 받지 않고 코딩만으로 코코아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중인데요.(왜냐 재밌어서.. -ㅅ-;) 메뉴 바에서 애플 로고 옆에 있는 그그 어플리케이션 이름이 쓰여진 볼드체로 된 메뉴 _________________…

2008.01
06

[App 개발] freetype2를 framework 로 만드는 중에...

헤더 디렉터리 설정하는 것 중에서요. ft2build.h 만 제외하고 모든 헤더들이 freetype freetype/config 요런 디렉터리에 있어서 빌드를 할 때 요기 있는 헤더들을 freetype2.framework/Head…

2008.01
01

[App 개발] Leopard 에서 freetype2 사용하기.....

제가 freetype2 를 한번 사용해보려고 http://freetype.sourceforge.net 에서 http://sourceforge.net/project/showfiles.phpgroup_id=3157 로 가서 freet…

2007.11
29

[App 개발] 텍스트 파일을 읽어들이는 것에 관해...

------------words.txt-------------- 감자 아이팟 스티브잡스 애플 매킨토시 레오파드 비스타 빌게이츠 ... ----------------------------------- 이렇게 된 유니코드 텍스트 파…

2007.10
03

[App 개발] 클래스 메서드들이 반환하는 메모리 공간들은 어떻게 해제되는 거에요?

책에서는 이것들은 지가 알아서 해제된다고 하는데 오토릴리즈를 사용해서 그러는건지 다른 방법인지 잘 몰라서요... Autorelease 클래스가 없어서 오토릴리즈는 아닌 듯 하고.. 답변 부탁드립니다.

2007.09
10

[App 개발] OS X 하위버전과 호환되게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OS X 타이거 만이 아닌 팬더, 재규어 등 그 이전의 mac os 와 호환되게 빌드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그냥 빌드만 하면 되는줄 알았는데 동성님이 10.3에서 실행이 안된다 하드라구요. [UB로도...]

2007.09
05

[App 개발] 지금 코코아 프로그래밍 번역서가 예약 판매하고 있습니다!

http://kangcom.com/common/bookinfo/bookinfo.aspsku=200709040028 여기에서 번역서를 예약할수 있습니다. 코코아 프로그래밍 관심 많은 사람이라면 아주 좋은 소식일 듯 합니다. 저도 곧 예약…

2007.08
28

[App 개발] 어떤 특수한 문자의 폭을 조절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한컴타자 같은 경우는 단문 연습, 긴글 연습을 할 때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나오는 문자마다 폭이 다르게 나오더라구요. 위의 사진처럼요.. 굴림체는 폭이 고정되어있어서 좀 쉬울 듯 보이는데 애플고딕(Lucida Grande 등 …

2007.08
16

[App 개발] 텍스트 입력을 받는 NSTextField 에서요...

블록 선택이 안 되고 오직 키보드 입력만 되게 하도록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isSelectable 메소드를 사용하면 아예 입력이 안 되고.... 그리고 키보드 입력을 받을 때마다 액션을 내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지요

2007.08
07

[App 개발] 자동으로 운영체제 키보드 레이아웃을 바꾸는 법에 관해서...

제가 제 개인적인 필요 때문에 타자 연습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는데요. 프로그램에서 한글이나 영어 언어를 선택하고 연습 할 때 그 때마다 운영체제의 키보드 레이아웃도 한글이나 영어로 맞춰줘야 되서 불편한데요. 프로그램에서 언…

2007.07
29

[App 개발] Chapter 7의 8쪽에서의 질문....(Cocoa Programming for Mac OS X 2/E)

- (void)insertObject:(Person *)p inEmployeesAtIndex:(int)index { // Add the inverse of this operation to the undo stack NSUndo…

2007.07
23

[App 개발] [RE]@""에 한글 넣었을 때 질문...

@"내용"이 유니코드 문자열을 표기할 때 사용하는 거자나요. 헌데 코코아 어플리케이션에서 NSString *acHyo = [[NSString alloc] initWithFormat: @"액효"]; 이런 식으로 직접 해 보았는데 …

2007.07
20

[App 개발] Chapter 6의 6쪽에서 copy에 대한 질문..

....... - (void)setPersonName:(NSString *)aName { aName = [aName copy]; [personName release]; personName = aName; }…

2007.07
16

[App 개발] helper object 에 관해서...

제가 코코아 책 보며 Helper Object 를 공부하는 중인데 아무리 생각해봐도 도무지 무엇인지 잘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미숙한 번역실력 때문인듯.. 아무튼 제가 생각하는 helper object 는 클래스를 확장할 때 사용하는 객…

2007.07
15

[App 개발] Objective-C에서 메소드 중 +,-...

Objective-C에서 공부하다 보니 메소드 앞에 +가 붙은 것도 있고 -가 붙은 것이 있었는데요. + (void)method - (void)method 다 똑같은 메소드인데 두개 다 기능은 똑같은 것 같은데 어떤 …

2007.06
17

[App 개발] Cocoa 에 대한 질문..

코코아 책(정확히는 pdf...)을 열심히 보고 있는데.. 정확히 이해를 했는지 못했는지 몰라서.. 질문들을 올리겠습니다. 1. NSMutableArray *array; …

2007.04
28

[App 개발] Dev C++에서 GLUT사용하는법을....

Visual Studio 쓰자니 다운하긴 좀 그렇고.. Express 는 아주 많이 부족하고... 그래서 Dev C++ 를 다운하려고 하는데요. 도대체 이걸로 GLUT프로그래밍 하는 법을 모르겠네요... 윈도우 어플로 GL 프로그래밍하는…

2006.12
28

[App 개발] Xcode 에서 디버그 모드 ... 릴리즈 모드...

비주얼 스투디오에서는 빌드 아이콘 옆에 디버그 모드 릴리즈 모드 선택할 수 있어서 편했는데 Xcode 는 어떻게 하나요 오픈지엘 공부하면서 제가 만든 프로젝트들은 Build/Debug 디덱터리에 실행파일이 생기는데 책…

2006.08
31

[App 개발] 마이크로프로세서 질문..

1. 마이크로프로세서와 CPU 는 같은 말인가요 2. 버스란 무엇인가요[어드레스버스, 데이터 버스,컨트롤버스 같은거] 3. 64비트와 32비트의 정확한 차이.. [속도, 내부구조 등이 어떻게 다른지...]

2006.08
27

[App 개발] OpenGL 질문....

1. 임플리먼테이션이 머죠 2.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차이 3. 파이프라인이 무엇이죠 4. 파이프라인의 구조 부탁드립니다

2006.08
19

[App 개발] 3번째 질문...

1. Carbon 과 Cocoa 의 기술적 차이가 있나요 2. Carbon 이 Cocoa 루틴 불러내기가 쉽지 않다고 하는게 사실 3. .m 확장자는 무엇입니까 4. Carbon 책 좀 추천해주세요 어떤걸 사서 읽어야 되는지..ㅜㅜ 5. 원서 …

2006.08
18

[App 개발] C밖에 모르는 저의 2번째 질문입니다

Carbon을 배우기로 했습니다 으음.. 잘 선택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질문이 있어요 1. 32비트 Carbon, 64비트 Carbon이 있는데 각각 차이점이 있는지 32비트용 64비트용을 따로 만들어야 되는지.. 2. C…

2006.08
17

[App 개발] Carbon 배우는게 좋을까요? Cocoa 배우는게 좋을까요?

걍 궁금해서..ㅎㅎ[퍽!] 매킨토시 API 도 배워둬야 할 필요가 있을거 같은데 두개중 어느걸 배워야 이득이 될지..ㅜㅜ Carbon 은 오래된거라 하고 Cocoa 는 오브젝C 가 먼지 몰라서 그러고..... 질문도 …

2006.06
24

열람중 [App 개발] 프로젝트를 만들때에 질문.... 질문이 좀 많음

음.. 좀 많이 질문좀 할게요 1. 완전히 빈 프로젝트를 만들수 없는건가요 프로젝트를 만드니 main.c 또는 다른거, 실행파일로 추정되는 거, ~~~.1이 파일이 나온는군요. 2. ~~~.1 은 머죠 3. Opengl 프로젝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