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어디로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애플 중고 거래 전문 플랫폼
오늘 하루 보지 않기
KMUG 케이머그

소프트웨어

[OS X] iview mediapro의 OS(타이거/스노우레오파드/라이온), 버전등의 사용환경에 관한 문의입니다.

본문

안녕하세요. 늘 받기만 하는 불량회원입니다.

다름이 아니고 이번에 새 장비를 들이면서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 올립니다.

사용 기종과 os : G5(2.0듀얼 / mac os 10.4.11+classic) 타이거
아이맥(i3 / 27인치 / mac os x 10.6.4) 스노우레오파드(구입 시 OS)
아이맥(i5 / 27인치 / mac os x 10.7.2) 라이온(구입 시 OS)
--------------------------------------------------------------------
각각의 기종은 편의상 타이거, 스노우, 라이온이라 칭하겠습니다.
타이거 기종은 논외로 치고 스노우와 라이온은 될수 있으면 작업환경을 맞춰서 사용하려 한다는데 질문의 요지가 있습니다.
--------------------------------------------------------------------
타이거와 스노우에 iview mediapro 1.5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라이온에는 iview mediapro 1.5가 설치 되지 않네요. 클래식을 더 이상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설치를 할 수가 없다고 나옵니다.
따라서 스노우와 라이온에 iview mediapro 3.1.1 과 3.1.3을 트라이얼, 크랙본으로 설치를 해보았습니다. 설치 잘 되네요. 실행도 잘되었습니다. 하지만 몇가지 문제가 발생하네요.(스노우와 라이온에 모두 깔았는데 동일현상이 발생합니다. 두 곳에 모두 깔아본 이유는 사용환경을 맞추기 위함입니다. 직원들이 모두 똑같은 환경에서 일을 해야 하거든요)
----------------------------------------------------------------

질문 1. 라이온에는 iview mediapro 1.5가 설치되지 않는 이유가 클래식을 더 이상 지원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이해가 안되는 점은 스노우에서는 잘 사용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제가 뭘 잘못 이해하고 있는걸까요? 스노우는 그나마 하위 os에 대해 어느정도의 호환성을 열어두었었다는 의미일까요?

질문 2. 스노우와 라이온에 iview mediapro 3.1.1 과 3.1.3 버전을 설치 하였을 때 작동은 하지만 특정파일(ai, pdf)을 드래그 하면 프로그램 자체가 다운당하는 현상이 생깁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열면 그 전에 다운을 시킨 파일을 노출시켜 주네요. 그 아래 버전에서는 ai가 아이콘으로 표시는 되지만 다운당한 적은 없었습니다. 덕분에 psd나 jpg등으로 미리보기용을 따로 만들어 두기도 했었죠. 하지만 다운을 당한다면 드래그 앤 드롭을 통한 파일 열기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공식적으로는 지원을 하는 걸로 아는데 이에 대한 환경설정이나 기타 호환성에 문제가 있는걸까요?

질문3. iview multimedia(클래식용)로 만든 파일이 타이거와 라이온의 iview mediapro 1.5에서 잘 열렸습니다. 그런데 iview mediapro 3.1.1 과 3.1.3을 스노우와 라이온에 설치하고 열어보니 시계만 도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결국 프로그램 관리자에서 확인해 보면 (응답없음)이 떠 버리네요. 확장자 자체가 변한것인지...이 역시 하위 호환성에 대한 부분이 막혀있는건지 궁금합니다.

질문 4. 현재는 임시방편으로 어도비 브릿지를 사용합니다만 여간 무겁고 불편하네요. iview mediapro가 안된다면 미리보기 프로그램으로 추천할만한 프로그램이 있을까요?
NeoFinder를 사용해 보니 pdf, indd, ai, jpg등을 지원하고 참 훌륭하더군요. 하지만 약간의 무거움이 느껴지고 psd 파일이 잘 보이는 것도 있지만 어떤 것은 하얗게 보이고 또 어떤 것은 아이콘으로 보이는 현상이 발생하네요. 이 부분에 대해 사용자 분 계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
크랙본이나 트라이얼 버전으로 현재는 시험해보고 있으나 확실하게 호환에 대한 검증만 이루어지고 프로그램이 원활하게 돌아가 준다면 정품을 구입하려고 합니다.
문제는 검증없이 구입을 하기가 꺼려진다는 것 이지요. 그러니 무작정 정품 사용하면 됩니다...라는 의견은... 좀 그렇습니다.

질문이 장황합니다. 삼일정도를 니름 해볼만큼 해보고 머리도 많이 아파하고 올리는 질문이니 고수님들의 의견이 절실합니다. 새 장비 들이기가 겁이 나네요. 맥용 프로그램의 하위 호환성에 좀 질리기도 하구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 드리고
달아주실 댓글에도 미리 감사드립니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 75,270
가입일 :
2005-08-07 14:19:57
서명 :
미입력
자기소개 :
미입력

최신글이 없습니다.

최신글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7

성진홍님의 댓글

일단 알아두셔야 할 것은 아이뷰 미디어 프로가 마이크로소프트 익스프레션 스튜디오라는 프로그램으로 변경되어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것입니다.

몇년 전 마이크로소프트로 넘어가면서 마이크로소프트 익스프레션 스튜디오로 변경된 후 현재 버젼1 부터 다시 시작해서 4까지 출시된 상황입니다.

따라서 타이거 이후의 맥 오에스 호환성은 현재의 버젼3 대의 아이뷰 미디어 프로에선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가능하다면 MS 익스프레션 스튜디오로 테스트해 보실 것을 권유합니다.

한가지 추가하자면 사내의 데이터 관리와 공유를 위해 제일 좋은 것은 데이터 에셋 매니지먼트(DAM) 서버를 별도로 세팅하시는 것 입니다.
맥 오에스 서버가 DAM을 세팅하기엔 상당히 편리하게 되어 있으니 관련 솔루션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데이터베이스의 생성 및 운영에 최소한의 지식이라도 있으시다면 파일 메이커 프로 또는 관련 템플리트 정도만 가지고 충분히 운영이 가능합니다.


#관련링크

MS익스프레션 스튜디오  <a href=http://www.microsoft.com/korea/expression/ target=_blank>http://www.microsoft.com/korea/expression/ </a>
맥 오에스 서버                  <a href=http://www.apple.com/kr/macosx/server/ target=_blank>http://www.apple.com/kr/macosx/server/ </a>
맥미니 서버                      <a href=http://www.apple.com/kr/macmini/server/ target=_blank>http://www.apple.com/kr/macmini/server/ </a>
파일 메이커                      <a href=http://www.filemaker.com/ target=_blank>http://www.filemaker.com/</a>

breeze님의 댓글

성진홍님 댓글 감사합니다.
MS익스프레션은...현재 맥 버전이 개발 되지 않은듯 하네요. 저희 데이터가 모두 맥 포맷이라서 이부분이 저희 시스템과 맞지를 않는군요.

서버를 이용한 부분은....검토를 더 해봐야 할 부분이겠네요.
기본적으로 카탈로그를 저장 후 열어보기 기능이 필요한지라 현재 어도비브릿지에도 만족을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서요. 브릿지가 모든 파일에 대한 호환성은 최고인듯 싶네요.  대신 속도는 참 느리군요. 브릿지가 데이타의 변화에 따라 얼마나 능동적인 대응을 할지 궁금해지기도 하구요.

브릿지를 아이뷰와 최대한 근접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팁을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예를 들면 카탈로그 저장, 미리보기의 속도 향상 등...

파일메이커...는 이미지에 관한 부분보다는 중소기업 이상의 사무데이타쪽에 더 근접한 프로그램으로 느껴지는 건...왜일까요? 약간 MS오피스 관리 프로그램같은 느낌이 드네요. 이 부분도 테스트 후 결과보고를 해야겠지요^^

성진홍님의 댓글

1. 파일 메이커는 데이터 베이스 관리 시스템 생성용 소프트웨어입니다.

필요한 템플리트를 사용자가 생성하여, 이미지 관리, 기존 작업물 관리, 프로젝트 관리 등을 체계적으로 할 수 있는 데이터 에셋 매니지먼트 데이터 베이스의 생성이 가능합니다.

디자인 사무실에서 에셋이라고 함은, 보유 이미지, 보유 서체, 각 프로젝트 데이터 등의 디지털 저작권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이미지 카탈로그 형식의 관리는 이 에셋 매니지먼트의 일부로, 프로젝트별 데이터를 통합관리함과 동시에 각 프로젝트 담당자, 관리자, 클라이언트 커뮤니케이션 등등을 프로젝트별로 별도 관리가 가능하여, 내부 인사이동, 갑작스러운 담당자 부재시의 수정요구 등등을 관리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의 생성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방식의 DAM을 통해 직원의 갑작스러운 퇴사, 담당자의 부재 등에 유연한 대응이 가능하고, 프로젝트 데이터의 버젼 별 관리와 데이터 로스 및 엎어쓰기의 방지 등으로 소모적인 작업, 작업 중 실수로 인한 데이터 분실 및 삭제, 클라이언트의 변심에 의한 반복 수정 등에 대한 빠른 대응이 가능해지게 됩니다.

파일 메이커는 예전 시스템 7 때에만 해도 파일메이커를 이용한 개인 명함 및 스케줄 관리, 데이터 관리 등이 상당한 유행이었을 정도로 쉬운 데이터 베이스 생성 도구로 3~4시간 정도 고민하고 무료로 배포되는 템플리트 몇가지 정도만 섞으면 상당한 성능의 사내 데이터 베이스 관리 도구의 생성이 가능합니다.

2. 파일메이커가 부담스러우신 경우에는 파일메이커에서 제작한 벤토라는 프로그램의 사용도 고려해보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3. 이것 저것 복잡하다면 아이포토를 이미지 카탈로그 소프트웨어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breeze님의 댓글

댓글 감사합니다.

거창한 관리프로그램까지는 필요가 없는 상황이었고 단순히 썸네일을 보고 카탈로그를 저장하되 최대한 가벼운 프로그램을 찾는게 주 목적이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저희가 사용하는 모든 컴퓨터에 설치할 수 있어야 했구요.

이런저런 프로그램을 사용해 본 결과 EXTENSIS PORTFOLIO 8.5가 저희 시스템에는 적합해 보이네요. 아주 몇몇 파일들의 썸네일이 생성되지 않는 경우가 있지만 그것은 앞으로 보완하거나 파일의 생성시 저희가 주의를 기울이면 될듯 합니다. 안정성 괜찮네요. 파일 지원도 좋구요. 차후에 더 좋은 프로그램을 찾게 되길 바라지만 현재는 이걸로 만족은 되네요. 다른 분들도 저같은 고민을 해보셨다면....조심스럽게 추천 드려봅니다.

진홍님께는 늘 신세를...^^
일전에 사무실 오픈할때도 조언 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를...

woosle님의 댓글

저도 이것 때문에 고민중이었는데..
답이 없나 보군요..ㅠㅠ .
마소도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맥용이라서 ai파일의 버그를 그냥 내버려두는 건가요?
참...

woosle님의 댓글

번거롭지만 저장할때 ai파일이 아닌 eps파일로 바꾸면 이상없이 되는 것 같네요.
하지만 eps파일은 인디자인 같은 데에선 일반화질로 볼 때 약간 깨져 보인다는 단점이 있는데....
또는 버전 8로 하면 다운이 안되네요. 그 이상 버전은 모두 다~~운.
불편함 감수해야겠죠. 뭐.

김희석님의 댓글

잘 알겠습니다^^

전체 2 건 - 1 페이지
2012.03
14

[OS X] kerberos 인증 관련

10.6.4이 설치된 컴퓨터에서 10.7이 깔린 컴퓨터로 연결할때 그림과 같은 문구가 뜹니다 kerberos 인증 관련 문제인듯 한데... 매번 뜨는 것도 귀찮을것 같은데...안뜨게 하려면 어찌해야 하는지요 10.7에서 10.6.4 연결시에는…

2012.03
11

열람중 [OS X] iview mediapro의 OS(타이거/스노우레오파드/라이온), 버전등의 사용환경에 관한 문의입니다.

안녕하세요. 늘 받기만 하는 불량회원입니다. 다름이 아니고 이번에 새 장비를 들이면서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 올립니다. 사용 기종과 os : G5(2.0듀얼 / mac os 10.4.11+classic) 타이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