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 개발] Leopard 에서 freetype2 사용하기.....
본문
http://freetype.sourceforge.net 에서
http://sourceforge.net/project/showfiles.php?group_id=3157 로 가서
freetype-2.3.5.tar.gz 를 다운받고 압축풀어서
터미널에서
cd freetype-2.3.5
./configure
make
sudo make install
로 해서 설치했습니다.
잘 되었는지 보려고 ft2build.h 를 검색해보니
/Developers/SDKs/MacOSX10.3.9.sdk/usr/X11R6/include/ft2build.h
/Developers/SDKs/MacOSX10.4u.sdk/usr/X11R6/include/ft2build.h
/Developers/SDKs/MacOSX10.5.sdk/usr/X11/include/ft2build.h
에 잘 있었고
Xcode -> Preferences -> Opening Quickly 에서
[더 보니
/usr/X11/include
/usr/X11/include/freetype2/freetype
/usr/X11/include/freetype2/freetype/config
/usr/X11R6/include
이 것도 있었음]
이렇게 있는 거 보니 잘 설치 된 것 같은데
--------------------------------------------------------
#include
#include
.....
소스코드를 이렇게 작성하고 빌드해보니
Error: ft2build.h: No such file or directory
Error: freetype/freetype.h: No such file or directory
이렇게 에러가 뜹니다.
오픈소스를 직접 빌드하고 설치하는건 처음이라 좀 낮설고 힘듭니다.
안되는 원인이 뭔지 구글링으로 며칠동안 검색해 보았습니다만
해답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도대체 뭐가 문제 있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어떻게 해야 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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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1
hongjuny님의 댓글
고생하시네요. ^^ 일단 Open Source 패키지 컴파일은 일반 유닉스/리눅스 방식은 맞지 않습니다. usr 디렉토리에 남는 라이브러리 파일의 유니버설화 과정에서 트러블이 좀 있었습니다.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만, 애플에서 제시하는 오픈소스 적용 방법은 Framework 으로 만들라는 것입니다.
제가 시도했던 방법은 두 가지인데요
먼저, GNU Scientific Library 를 컴파일할 때에는 일단 인스톨을 거친 후 소스 파일을 가지고 엑스코드에서 정말 무식하게 유니버설판 libgsl.a 를 생성해 내는 것이었습니다. 과정은 힘들지만 효과는 좋아서, 매우 포터블한 라이브러리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예전에 OpenCV 를 포팅할 때 사용했던, Framework 을 portable 하게 만드는 작업이었습니다. Framework 내에 들어가는 헤더와 라이브러리의 디렉토리 구조를 세팅하는 것이 약간 까다로웠지만, 일단 성공하고 나서는 헤더와 라이브러리를 모두 한 Framework 패키지로 관리할 수 있다는 특장점이 있습니다. 본 게시판에서 OpenCV 관련 게시물을 검색해 보시고요, 유니버설로 라이브러리 빌드시... 라는 제목의 글도 함께 보시면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