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어디로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애플 중고 거래 전문 플랫폼
오늘 하루 보지 않기
KMUG 케이머그

소프트웨어

[OS X] 맥os에 관한 질문 드립니다. 답변해 주시면 아주 감사하겠습니다.

본문

오랜만에 kmug에 들어오네요. 안녕하세요?
전에는 파워맥 G4로 편집일을 했었구요. windows 로 컴퓨터를 바꾸고 나서 맥킨토시를 볼 일이 없었네요.

질문 드립니다.

옵셋인쇄 잉크키 값을 계산하는 프로그램을 살려고 합니다.
Ink Key presetting CIP3 시스템이라고 있는데 이것과 비슷한 효과를 보려고 하는 것이구요.
문제는 비용문제인데...

시스템 설치는 국내에서 2,500만원이상 들어가기 때문에 몇년전에 일찍 포기했었구요.

외국에서 프로그램만 구입하는 경우는 999달러 약 120만원 정도가 들어가는데 이것도 확신이 가지 않는 상황에서(과연 구입했을 때 그만한 가치가 있는가? 작동을 잘 하는가?) 구입하기에는 무리가 있었습니다.

외국 사이트 찾던 중에 PressPerCent 라는 소프트웨어를 보게 되었고 아주 저렴한 가격 (250달러 = 30만원)에 이것이라면 시도해 볼만 할 것 같습니다.

여기서 다시 문제는 이 소프트웨어가 맥킨토시만 지원한다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다시 맥킨토시를 사야되나 하는 문제가 생깁니다.

제가 생각하는 최고의 방법은 중고 아이폰을 하나사서 PressPerCent 소프트 웨어를 설치한 다음 핸드폰 보면서 핸드폰에 계산되어 나온 수치를 옵셋인쇄기에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PressPerCent 지원하는 OS
The current version of the application works with 10.6 (‘Snow Leopard’), 10.7 (‘Lion’), 10.8 (‘Mountain Lion’), 10.9 (‘Mavericks’), 10.10 (‘Yosemite’), 10.11 (‘El Capitan’) and 10.12 (‘Sierra’) system versions. A separate build for Mac OS X 10.4 (‘Tiger’) and Mac OS X 10.5 (‘Leopard’) is still available upon request.


질문드립니다.

1. 아이맥, 파워맥, 아이폰, 아이패드 OS가 같은 건가요? 만약에 다르다면 버전차이 인지 아니면 구조가 완전 다른 os인지요?

2. PressPerCent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설치가 될까요? 구조가 다른 OS라면 설치가 안되겠죠?

3. 위 OS가 지원할 만한 최저가격 맥킨토시는 무엇이 있을 까요? (아이폰, 아이패드처럼 작고 화면만 볼 수 있으면 됩니다 )

4. 첨부 파일로 dmg 설치 파일을 올립니다. 아마 데모파일이라 사용에 제한이 있을 것 같긴 한데 설치와 작동이 되는지만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 7,784
가입일 :
2004-05-04 13:28:33
서명 :
미입력
자기소개 :
미입력

최신글이 없습니다.

최신글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3

EVA님의 댓글

너무 전문적인 분야의 소프트웨어라 답변 가능한 부분만 말씀드립니다.

1. 아이맥, 파워맥, 아이폰, 아이패드 OS가 같은 건가요? 만약에 다르다면 버전차이 인지 아니면 구조가 완전 다른 os인지요?
답변 : 전혀 다른 OS입니다. 데스크탑은 macOS이고, iPhone/iPad는 iOS를 사용합니다.


2. PressPerCent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설치가 될까요? 구조가 다른 OS라면 설치가 안되겠죠?
답변 : 설치 않됩니다.


3. 위 OS가 지원할 만한 최저가격 맥킨토시는 무엇이 있을 까요? (아이폰, 아이패드처럼 작고 화면만 볼 수 있으면 됩니다 )
답변 : 화면이 있는 iMac을 추천해 드리며, 가격이 싼것을 원할 경우 Mac mini도 있습니다.


4. 첨부 파일로 dmg 설치 파일을 올립니다. 아마 데모파일이라 사용에 제한이 있을 것 같긴 한데 설치와 작동이 되는지만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 dmg파일 설치 잘됩니다. 전문 프로그램이다 보니까 뭐가 뭔지는 잘 모르겠내요.


광속처리님의 댓글

PC에다 가상맥을 설치해서 구동시키면 됩니다.
무료는 Oracle Virtual Box로 시에라까지 사용가능합니다.
유료는 VMware Workstation으로 이것도 시에라까지 가능합니다.
지금 가상맥에 설치했는데 구동 잘 됩니다.
구동용 MacOS는 인터넷검색하면 Ghost파일 있으니 설치과정 필요없이 쓰면 됩니다.
가상맥도 불편하다 싶으면 인텔맥OS를 PC에다 단독설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50만원대 PC면 시에라설치가능하며 MacPro성능 나옵니다.
그리고 잉크키 값을 계산하는 프로그램도 더 찾아보면 PC용 있습니다.

삐룩이님의 댓글

EVA 님과 광속처리님 답변 감사합니다.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일단 가상맥으로 시도해 보고 나중에 불편하다 생각되면 맥미니 사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전체 8 건 - 1 페이지
2017.02
23

열람중 [OS X] 맥os에 관한 질문 드립니다. 답변해 주시면 아주 감사하겠습니다.

오랜만에 kmug에 들어오네요. 안녕하세요 전에는 파워맥 G4로 편집일을 했었구요. windows 로 컴퓨터를 바꾸고 나서 맥킨토시를 볼 일이 없었네요. 질문 드립니다. 옵셋인쇄 잉크키 값을 계산하는 프로그램을 살려고 합니다. Ink K…

2015.02
02

[디자인] 인디자인 자동 번호 매기기(자동 체우기)

인디자인에서요. 한글에서 표 내용에 번호 자동으로 매기기 하면 번호가 1..2..3..4 표 행만큼 자동으로 채워지지는데요. 인디자인에서 숫자만 자동으로 채울 수 있나요 신협행운권 001 우리신협 ------…

2014.12
17

[디자인] 인디자인에서 선을 투명하게 할 수 있나요?

인디자인 CS6을 쓰고 있습니다. 표를 하나 만들었는데 표에서 선을 투명하게 해서 뒷배경이 약간 보였으면 좋겠는데... 선을 투명도를 주면 선이 안보이기는 하는데 표배경 색깔 때문에 뒷 배경이 보이지 않네요. 표에서 선에 투명도를 …

2014.09
16

[디자인] 인디자인에서 소책자 인쇄시 활성문서가 여러 페이지 크기 문제

안녕하세요 인디자인 CS6 에서 소책자 인쇄를 하려고 합니다. '출력하려고 하는데 활성 문서가 여러 페이지 크기를 사용합니다. 소책자 인쇄는 일관된 페이지 크기를 사용하는 문서에서만 작동합니다.' 라고 나오면서 출력이 안됩니다. …

2014.07
04

[기타질문] 젯립 공유프린터기로 출력하는 법

안녕하세요 젯립이 설치된 PC에 프린터가 바로 연결되어 있지 않고 윈도우공유로 프린터가 공유되어 있습니다. 젯립에서 공유된 프린터기로 출력이 가능한가요 인터넷에서 보니까 장은테크에서 가능하다고 하는 것 같은데... ...........…

2014.06
12

[디자인] 인디자인 표만들기에서요.

인디자인 표만들기에서요. 표를 만들고 등간격 정렬을 해서 맞추잖아요. 그림 파일처럼 행이 4개, 3개 블럭이 같이 있는 표에서요. 4개 블럭 행높이을 맞추면 3개 짜리가 안맞고 3개 짜리 블럭 행높이를 맞추면 4개짜리가 안맞는…

2011.10
06

[디자인] (긴급) 2도인쇄 문의 드립니다.

주황색과 녹색으로 2도 사진을 인쇄했다는데 어떻게 만들어야 될지 모르겠습니다. 급조언 부탁드립니다. 샘플 올립니다. 중복으로 올려서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