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어디로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애플 중고 거래 전문 플랫폼
오늘 하루 보지 않기
KMUG 케이머그

자유게시판

Clash of Clans 하시면 함 보셔도 좋을듯...

본문

랩 30까지는 무조건 해보도록 한다.초록 보석인 Gems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30정도의 랩까지도 시간이 꽤 걸리는데
그러다보니 현질의 유혹에 시달릴 때가 가끔 생긴다.

두 가지만 생각하자.
1. 어차피 재밋자고 하는 게임 느긋하게 오래 하자.
2. 현질을 해 봤자 얻을 수 있는 이득은 그리 크지 않다.

첫 번째야 뻔한 얘기고 두 번째 항목은 일례로 9.99$로 구입 할 수 있는 보석은 1200개.
게임 전반에 가장 필요한 Builder's Hut의 가격은 세 번째가 보석500개 네 번째가 1000개로
네 번째 빌더를 사려면 만원가량의 돈을 처박아야 한다.
(초반 빌더는 트로피 1250획득시 Achievements에서 450개의 초록보석을 주니 가능한 시기에 보석을 50개 이상 남겼다가 세 번째 빌더를 구입 하면 된다.)

게다가 1200의 보석을 돈으로 바꾸면 370만 정도의 골드를 구할 수 있는데 것도 지나치게 박하다.
타운홀의 경우 레벨8에서 9로 업그레이드시 필요한 골드가 400만 씩이나 필요하니 가성비는 완전 별로다.
업그레이드를 기다리는 건물과 무기들이 부지기수로 널렸는데 그 정도 발라봐야 티도 안난다는 결론에 도달.

이제 골드와 엘릭서의 운용에 대한 얘기.

랩 40 이상이 되면 어떻게 돈을 지켜내서 비싼 업그레이드 비용을 충당하느냐가 관건이 된다.

이때 '한번 털 때 최대한 모아 놓고 최소한으로 털리는 방법'을 찾게 되는데 그게 바로 트로피 수 조절이다.


초기엔 그렇지 않았다는데 현재는 트로피 숫자가 비슷한 플레이어들끼리 전투가 매치 되기 때문에
강한 방어력을 가진 고랩 상태에서 트로피 수를 줄여 놓으면 날 만나는 상대는 대부분 나보다 낮은 랩이 되는 것이다.
(트로피수를 일부러 줄일 경우에도 막무가내로 전투를 포기하면서 트로피 수를 줄이는 방법 보다는 비교적 값이 저렴한 아처나 고블린을 잔뜩 뽑아서 엘릭서 콜렉터나 골드 마인이 진영 외부로 노출된 상대를 골라 털어가며 트로피를 줄여가는 방법이 효과적이다.)

내 수준 보다 낮은 트로피랩에서 머물다 보면 내 진영을 보고도 상대가 전투를 스킵 해버리는 경우가 생기는데 그럴 때는 과감하게 Town hall을 진영 밖으로 빼내서 상대방이 공격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노출 시키면 된다.


낮은 랩의 상대가 기특하게 발견이라도 하는 날에는 아처 몇 마리로 트로피를 획득하는 횡재를 하게 되는 것이다.
이때. 추가 공격이 없다면 내가 잃는 골드와 엘릭서는 각각 1000이고 한동안 시간을 벌 수 있게 된다.

남자는 트로피! 라는 생각으로 트로피 수를 최대치까지 끌어 올려 놓아봤자 고수들 사이에서 박 터져가며 돈만 털릴 뿐이다.

전투 운영은 간단하다. 멀티 어텍의 경우 시작만 하면 쉴드가 풀리게 되니 최대한 시간이 허락해서 다수의 전투로 잃었던 자원을 벌충 할 수 있는 여건이 갖춰 졌을 때 전투를 개시하는것이 좋다.

한번 전투하고 자원을 찔끔 벌어놓고 오프 했더니 그 사이 왕창 털리는 경우. 이게 이 게임의 대표 뻘짓이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 836
가입일 :
2003-11-08 13:08:22
서명 :
미입력
자기소개 :
미입력

최신글이 없습니다.

최신글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