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tal 11건 1 페이지
며칠 지났지만 여전합니다.

까짓것 뭐 요즘 공급도 달려서 가격조차 비싸다는 인텔은 치워버렸습니다.  이참에 CPU는 R7 2700(X)가 빠릿해 보이니 그걸로 고르고  어차피 잘 모르니까 (X370보다는 급이 낮더라도 더 신형인) B450 칩셋을 선택했습니다. 그에 따…

일 년만에 또 부활했네요.

언제 다시 없어질까 궁금합니다. 프로필 사진이 눈에 거슬리는데 없앨 방법을 모르니...

여름이 가기 전에 안부 인사 나눕시다!

유부방에 출입하는 회원 여러분! 성하지절에 기체후 일향만강하옵신지요 회원 여러분의 부모 형제는 물론이고 평소 사이좋게 지내는 친인척들과 주변의 지인 친구분들의 형편은 어떠하신지요 회원들께서 영위하시는 업은 잘 운영되는지 돈을 많이 벌고 계신지 모…

황사와 미세먼지 폭풍 속에 맞이하다

1980년, 부산 용두산 공원의 두 소녀 50년대부터 40여 년간 조선, 한국, 세계 등의 신문에서 사진기자로 활동하신 정범태 선생님의 작품으로 알고는 있는데 워낙 이곳저곳에 출처도 없이 사진 낱장별로 흩어져 올라와 있다보니 명확하게 출처를 제시하긴 어렵습니다…

오뉴월 염천

오뉴월 개팔자일세 혹은 오뉴월 감기는 개도 안 걸린다. 오뉴월 엿가락처럼 흐느적거린다. 동서 시집살이는 오뉴월에도 서릿발이다 또는 여자 독심에 오뉴월에도 서리가 친다. 위에 열거한 속담에 나오는 ‘오뉴월’은 당연히 음력을 기준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음력…

부활(復活) 재개(reopen) 재건(再建)

죽었다 살아나거나 쇠락하던 것이 다시 활발해졌을 때에 ‘부활’했다고 합니다. 중단되었다가 다시 계속되기 시작했을 때 ‘재개’되었다고 말합니다. 없어진 물상이나 조직 혹은 사상이나 관념을 다시 일으켜 세웠을 때 ‘재건’이란 말을 쓰곤 합니다. 씨소님과 김소연님,…

주말잡상2

   일요일 저녁이 깊어갑니다. 여름의 기색이 완연해지고 있는 요즘, 더이상 선선하고 쾌적한 저녁은 아닙니다. 뉴스게시판을 어슬렁거리던 중에 재미있는 소식을 보았습니다. 연일 케이비에스에서 울려대는 폭탄 터지는 소리…

주말 잡상

              01. 세계축구선수권대회에 참가할 KFA 대표팀의 선수 명단이 발표된 모양입니다. 가만히 따져보니 옛날, 그러니까 1974년, 서독 월드컵의 아시아 오세아니아 지역 예선에 참가했던 KFA 대표…

늘 남아 있던 시절에

1・2학년이 등교를 시작한 28일 아침의 학교 앞 풍경을 전하는 보도에 의하면, 학교와 학부모 및 교육당국의 거듭된 취재 자제 요청과 함께, 이 문제(언론의 취재 행태)에 대한 우리 사회 일반의 걱정과 비판이 몹시 고양되어 있는 사정을 의식해서 …

감량했더니 밥통만 커졌다네

                         …

산천도 변하고 인적마저 끊겼구나

                     많이 변했군요. 글 목록에 사진 미리보기도 생겼고 특정 댓글에 대한 답글을 올릴 수도 있게 되었다니… 하지만 터잡고 살던 사람들은 거개가 떠났고 조회수로 표시되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