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어디로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애플 중고 거래 전문 플랫폼
오늘 하루 보지 않기
KMUG 케이머그

일상공감

자 자

본문

어느 사이트에서 이런걸 올렸더라구요
직장생활 잘하는 방법이라고는 하지만
자기관리법이 더 맞는거같아요
상당부분 고개를 끄덕이게 되더라고요


울 케먹 식구들 도움 될까 싶어서
함 올립니다 참고해 보아요


직장생활 잘하는 20가지 방법



1. 무슨 일이든 미루지 않고 지금 바로 시작한다.

2. 출 퇴근시 자동차 안에서 보내는 시간을 활용한다.

3. 나에게 최고로 능률이 오르는 시간이 언제인지를 파악하고 그 시간에 가장 중요한 일을 처리한다.

4. 낙관주의자가 되라, 긍정적인 태도가 업무의 효율을 높인다.

5. 자잘한 업무들은 묶어서 한꺼번에 처리한다.

6. 정신을 집중해야 하는 창조적인 업무는 행정적 업무와 분리시킨다.

7. 한번 손대기 시작한 일은 가능한 끝을 낸다.

8. 사무실이나 책상의 레이아웃을 개선하고 특히 책상은 깔끔하게 잘 정돈한다.

9. 모든 업무상의 편지와 리포트, 공문 등에 날짜를 기입하고,봤다는 표시를 해두는 습관을 기다.

10. 계획을 짜고 우선순위를 정하는데 시간을 할당한다.

11. 동료들이나 상관과 어느 일을 먼저 해야 할 것인가를 의논한다.

12. 타이트한 스케줄보다는 느슨한 스케줄이 업무의 완성도를 높인다.

13. 개인적인 전화나 대화는 최대한 자체 한다.

14. 아이디어가 떠오를 때마다 써 놓을 수 있는 메모지를 꼭 가지고 다닌다.

15. 스스로에게 업무에 대한 마감시간을 정해 놓는다.

16. 머리와 체력도 리듬을 탄다. 10분간 휴식은 리듬에 상향곡선을 그리게 한다.

17. 약속시간에 일찍 도착하도록 항상 10분의 여유를 둔다.

18. 자신의 컨디션에 맞춰 중요한 일과 사소한 일을 분배해 처리한다.

19. 정말 원하는 것을 하기 위해 꾸준히 시간을 내려고 노력한다.

20. 지금 시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있는지 항상 자문한다.


아무래도 직장생활을 잘 할 수 있는 방법은 노력 인 것 같아요.

주어진 일도 최대한 잘 수행하고, 또 직장 동료들과도 잘 지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인 것 같아요.

위에 20가지라는 많은 방법이 있지만,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노력 인 것 같네요. ^^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 25,235
가입일 :
2005-11-11 15:17:08
서명 :
미입력
자기소개 :
미입력

최신글이 없습니다.

최신글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8

띵푸님의 댓글

  20가지 다 지키면 힘들겠지만 몇가지만 지켜도 엄청나겠네요

Mr.K님의 댓글

  저중 절반은 제가 지키고 있는 것 같군요~
전...천상..사회인인가 봅니다~하하~

ⓧ짬짬님의 댓글

  저렇게 살면 좋겠지만, 그런다고 일잘한다는 평가를 듣는 건 아닌 것 같습니다.
암튼, 나름대로 항상 반성하는 시간을 30분씩만 가져도 훌륭한 직장인이 될 것 같습니다.

phoo님의 댓글

  그냥 살면서 잘사는 방법은 없을까요 ㅡㅡ;;;

배석현님의 댓글

  20가지 지키는 직원을 만나야 할텐데....

커피향기님의 댓글

  정말로 직장에서 살아남는 방법인가요

ⓧ짬짬님의 댓글

  솔직하게 저것들 중에 3가지만 지켜줘도 직장생활에 지장은 없습니다. 다 지키는 사람은 오래 같이 근무할 수가 없지요.....

올드한보이님의 댓글

  위 20항목처럼 20년을 넘게 달려왔는데... ㅠ.ㅠ

전체 34 건 - 1 페이지